서울소년원, ‘청렴전도사’ 김덕만박사 초청 청렴교육
서울소년원, ‘청렴전도사’ 김덕만박사 초청 청렴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덕만서울소년원강의180508

서울소년원(원장 고영종, 고봉 중ㆍ고등학교)은 8일 대회의실에서 청렴 교육 전문가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정치학박사)을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5월 월례조회를 개최하면서 실시한 특강에서 김 원장은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 법)과 청렴 문화를 주제로 강의하면서 그동안 공직사회에 관행적으로 남아 있는 지연과 혈연, 학연 등 연고주의 부정청탁을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터져 나오고 있는 갑질병폐를 없애고 건강한 사회가 되려면 배운 자와 가진 자 등 사회 지도자가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유럽 복지선진국들은 국가별 청렴 수준이 180개국 중 10위 안팎인 데 비해 우리나라는 50위 권”이라며 “우리나라도 청렴 선진국으로 전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원도 홍천 출신의 김덕만 원장은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위원회 등에서 공보담당관과 대변인 등으로 재직하는 동안 다수의 부패방지 기고를 투고해 행안부장관으로부터 최고기록공무원인증서를 받았으며 부패방지 교육서 ‘물질 풍요에서 정신풍요로’와 ‘청렴 선진국 가는 길’ 등을 집필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