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빌보드 하락, '핫100' 5위→26위… "괜찮아, 다시 날자"

싸이 젠틀맨 빌보드 하락, '핫100' 5위→26위… "괜찮아, 다시 날자"

월드스타 싸이의 '젠틀맨'이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21계단 하락하며 26위로 밀려났다.

빌보드 매거진인 빌보드 비즈는 1일(현지시간) 싸이의 '젠틀맨'이 지난주보다 21계단 하락한 2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순위가 하락한 이유는 싸이 '젠틀맨'의 스트리밍 건수가 이전보다 66% 줄어든 470만 건을 기록하며 스트리밍 순위가 1위에서 6위로 밀려났기 때문. 음원 판매량 역시 3만6천 건으로 절반가량 줄었다.

이번 주 '핫100'의 1위는 팝스타 핑크의 '저스트 기브 미 어 리즌'(Just Give Me a Reason)으로 3주 연속 빌보드 정상을 지키고 있다.

싸이 젠틀맨 빌보드 하락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싸이 젠틀맨 빌보드 하락 다시 반등하길", "젠틀맨 빌보드 하락 그래도 싸이는 우리의 영웅", "싸이 젠틀맨 빌보드 하락 아쉽지만 힘내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는 오는 3일 뉴욕 록펠러센터에서 진행되는 NBC의 생방송 '투데이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사진= 젠틀맨 빌보드 하락, 연합뉴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