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표 KBS 해설위원은 지난 20일 방송된 KBS 뉴스9 '이슈&이슈' 코너에서 대한민국 알제리 전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표는 "상대가 역습에 아주 약하다는 전제 하에 우리 팀에서 가장 발이 빠른 손흥민 선수가 상대의 수비 조직을 깨는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알제리의 공략 포인트에 대해 "알제리가 빠른 역습에서 골을 터트렸지만 또한 역습으로 많은 많은 골을 허용했기 때문에 상대의 장점인 역습을 잘 차단한 뒤 우리가 역습으로 상대의 단점을 노린다면 우리에게도 기회가 올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영표 위원은 최근 뛰어난 경기 예측 능력으로 외신에도 주목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앞서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경기 결과에 대한 예언으로 유명했던 '점쟁이 문어 파울'에 비교하며 외신들은 이영표를 '점쟁이 문어 이영표'라고 부르고 있다.
점쟁이 문어 이영표의 대한민국 알제리전 예측 소식에 누리꾼들은 "점쟁이 문어 이영표, 대한민국 알제리 전도 예측 결과 맞길", "점쟁이 문어 이영표 예언, 대박", "점쟁이 문어 이영표 예언대로 손흥민 지켜볼게요", "대한민국 알제리 전 화이팅"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