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시화사업본부, ‘2019년 세계 물의 날’ 기념 시화호 대청결 운동
한국수자원공사 시화사업본부, ‘2019년 세계 물의 날’ 기념 시화호 대청결 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 시화사업본부는 22일 ‘2019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시화호 및 MTV 분양용지 주변 등지에서 시화호 대청결 운동을 펼친다.

‘세계 물의 날’인 3월22일은 전세계에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복지와 물 인권 제고를 위한 세계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높이기 위해 UN이 정한 날이다.

이에따라 K-water 시화사업본부는 직원 50여명과 함께 시화호 및 MTV 분양용지 주변 인근에 무단 투기된 각종 생활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시화호 환경 조성을 위해 당야한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화호 주변의 정화활동을 통해 물의 소중함뿐 아니라 물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깨끗한 시화호는 물론 청결한 주거단지 이미지를 형성해 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이와관련 전시권 본부장은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날에 물 자원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시화호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 관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