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2동, 주민과 함께하는 ‘제13회 철망산축제’ 성료
광명시 하안2동, 주민과 함께하는 ‘제13회 철망산축제’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하안2동 철망산 근린공원에서 '제13회 철망산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철망산 근린공원에서 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철망산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청소년연희단의 난타 공연 ‘우리랑’과 광명 동부새마을금고 밴드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초등댄스, 장구교실, 통기타, 라인댄스 등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또한 마술·연극·율동이 어우러진 가족공연 ‘매직컬’과 철쭉꽃을 모티브로 한 코사지 만들기, 3·1절 100주년 기념 태극기 부채 만들기, 시민벼룩시장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가족과 함께 휴식의 공간으로 자주 찾았던 철망산에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축제가 개최되어 기쁘다”며 “오늘 축제에 참가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하안2동 주민들의 아름다운 안식처인 철망산공원에서 오늘 주민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교감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철망산축제가 하안2동 주민의 공통체의식을 높이고 소통하는 장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관내 유관단체에서 먹거리 판매부스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의 일부는 하안2동 누리복지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광명=김용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