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전국 드림스타트 평가 ‘우수기관’ 선정
양평군, 전국 드림스타트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드림스타트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0세~만12세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아동 통합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보건복지부 총괄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2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 98개 시군구의 드림스타트사업을 대상으로 2017~2018년 12월까지 2년간의 드림스타트 사업운영에 관한 내용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양평군은 기본구성,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운영, 자원개발 및 연계, 만족도, 홍보 등 6개 분야(11개 영역, 30개 지표)를 중점으로 평가받은 결과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지역 인프라 관리가 매우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0세~만12세 취약계층 아동에게 학습지 지원, 문화체험제공, 진로 탐색 프로그램, 코딩수업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 제공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양평=장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