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문장초 방학이 더 즐겁다
여주 문장초 방학이 더 즐겁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문장초등학교(교장 신화용)가 여름방학을 이용한 SW교육캠프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캠프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개최, 캠프참가 학생들은 학기 중 배워왔던 SW교육요소를 토대로 실제적으로 응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4~6학년 학생 18명이 참여했다.

‘엔트리를 통한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지난 1일 생김새·움직임 블록 꾸러미의 기본 기능을 학습한 후, 시나리오를 작성했다.

2일은 소리 블록 꾸러미 다루는 법을 익힌 후, 반복과 장면, 효과음 삽입등 세부 기능을 실습해봄으로써 2분 내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었다. 만든 후 애니메이션 상영회를 가지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이번 SW교육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제가 직접 이야기를 만들고 실제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니 꿈같아요. 다음엔 단편 말고 장편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라며, “제가 좋아하는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문장초등학교는 SW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된지 2년차로, SW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키고 정보사회에 필요한 삶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언플러그드 SW 놀이, 블록 코딩, 피지컬 컴퓨팅 등 여러 분야에서 양질의 SW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낸 이번 캠프는 앞으로도 다양한 SW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여주=류진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