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2020학년도 모집인원 3천64명 중 2천176명 수시전형으로 모집
명지대학교 2020학년도 모집인원 3천64명 중 2천176명 수시전형으로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학교 장영순 입학처장
명지대학교 장영순 입학처장

명지대학교는 2020학년도 모집인원 3천64명 중 수시모집에서 2천176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시모집은 논술 및 적성고사 전형이 없으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전형의 종류는 크게 ▲학생부교과(교과성적전형)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 ▲학생부종합(명지인재전형)이 있으며, 기타 특별한 자격요건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특별전형과 실기 및 실적위주로 선발하는 실기(실기우수자전형, 특기자전형)로 구분돼 있다.

307명을 선발하는 학생부교과 교과성적전형은 면접고사 및 서류평가 등 별도의 전형 없이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성적은 우수하나 비교과활동 자료 및 면접고사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학생에게 적합할 수 있다. 학생부 교과성적만으로 합격자를 선발하기 때문에 수시모집 모든 전형 중 합격자의 학생부 교과성적의 수준은 제일 높은 전형이다.

367명을 선발하는 학생부교과 교과면접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성적 순으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5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해 학생부 교과성적 70%와 면접고사 성적 30% 합산성적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1단계를 통과한 학생들의 학생부 반영점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1단계 전형을 통과한 경우 면접고사의 중요도가 높은 편이다. 면접평가는 성실성 및 공동체의식, 기초학업역량, 전공잠재역량 등에 대한 평가로 이뤄진다. 또 면접위원의 질문에 본인의 생각을 자신감 있는 태도로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하다. 입시 홈페이지에 공지된 면접고사 기출문항 자료 등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학생부종합 명지인재전형은 수시모집 중 제일 많은 712명을 선발한다. 1단계에서 학생부 및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3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한다. 이어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한 후 합격자를 선발한다. 서류평가 및 면접고사 평가는 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할 만한 기초학력이 있는 학생으로서 인성이 바르고 학교생활 충실도가 높으며 자기주도적으로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전공)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용인=강한수ㆍ김승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