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의정활동 인터넷 방송으로 보세요”
“안산시의회 의정활동 인터넷 방송으로 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개회 임시회부터 생중계
시민 알권리 충족… 신뢰 확보

안산시의회가 의회에서 진행되는 본회의 및 상임위 활동 등을 시민들이 휴대폰 등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쉽고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의사일정 전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하기로 해 관심이 모아진다.

21일 안산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는 지난 임시회 중 4개 상임위에 대한 시범 중계를 마치고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개회되는 256회 임시회의 본회의와 상임위, 예산결산특별위를 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한다.

시민들은 직접 내방해 방청하는 수고 없이 핸드폰 또는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의사일정 모두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의회는 지난 4월10일부터 5월20일까지 4억원의 예산을 들여 생방송 중계 모듈과 본회의장·상임위실·대회의실용 HD급 카메라 및 음향 장비의 설치를 마무리 했으며, 첫 시범 운영했던 지난 255회 임시회에서는 청내 송출에 이어 지난 6월19일부터 이틀 동안 외부 중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의회는 운영상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발언자의 마이크와 방송 카메라가 자동으로 연동되는 시스템을 갖췄을 뿐 아니라 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고성능 프로그램으로 교체, 스트리밍 및 VOD 서버를 새롭게 구축했다.

또 회의 영상과 활자 텍스트가 함께 구현되는 영상 회의록 시스템도 선보이며 이전보다 진일보한 사용자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김동규 의장은 “본회의에 이어 상임위까지 생중계 하는 것을 두고 의회 구성원 간 논의가 있었으나 의회의 신뢰성 및 투명성 확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생방송 중계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의회 의사일정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vod.ansan.go.kr/)로 접속하면 된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