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우리 산림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 오는 28일 초,중,고 대상 개최
국립수목원, ‘우리 산림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 오는 28일 초,중,고 대상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수목원은 오는 28일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으로 ‘우리 산림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인 ‘우리 산림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 발전교육(ESD)의 일환으로 평소 주변에서 관찰하기 어려운 산림생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고, 국립수목원의 역할과 광릉 숲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립수목원을 탐방하며 산림생물종을 관찰하고, 전문가와 함께 지도를 보며 코스별 미션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행사 참가학생과 부모 및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서ㅏㄴ림청장상인 ‘우리 산림생물 지킴이 상과 국립수목원장 상에 도전한다.

참가신청은 17일부터 가능하며, 더 자세한 안내는 관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목원과 윤미정 박사는 “우리 산림생물 바로 알기 탐험대는 산림생물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청소년 등 모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체험하며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김두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