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교통주간 행사 개최
수도권대기환경청, 교통주간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이 ‘친환경 교통주간’을 맞아 오는 21일 낮 12시부터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함께 걸어요’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친환경 교통주간은 9월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친환경 교통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친환경 교통주간의 주제인 ‘함께 걸어요’와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선보일 예정인데, 먼저 녹음수광장 일대에 주어진 경로를 걷기나 자전거 타기 중 한 가지를 선택, 완주한 참가자에게 티셔츠와 양말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녹음수광장 출발지에서 ‘함께 걸어요’ 지도를 받은 뒤 지도에 표시된 여러 인증 지점을 찾아가 행사 운영요원에게 받은 ‘인증표’를 지도에 부착, 출발지로 돌아오면 된다.

또한 이동 경로 곳곳에 숨겨진 ‘친환경 교통주간 실천 문구’를 찾으면 추가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보물찾기도 즐길 수 있고 행사장에서는 자전거 및 지하철 등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는 체험 과정도 마련됐다.

자전거 페달을 밟아 친환경 교통주간 문구 불 밝히기와 친환경 교통주간 글자 짝 맞추기, 친환경 문제풀기 등을 통해 친환경 장바구니 및 다회용 물병 등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행사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상징인 ‘푸르미’와 ‘맑음이’ 이모티콘(카카오톡) 16종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푸르미’와 ‘맑음이’ 이모티콘은 올해 친환경 교통주간 주제에 맞춰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했는데 이모티콘은 19일부터 행사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8천여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지급된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