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광명시,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는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333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16일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333개소에 대해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은 QR코드(NFC:근거리 무선통신)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민들은 놀이터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스캔하여 안전관리시스템에 접속, 놀이기구별 안전점검 내용, 놀이시설 관리주체의 의무사항 이행 여부 등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놀이시설에서 안전상 문제를 발견할 경우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연락처를 이용하여 관리주체나 감독기관에 신고할 수 있다.

시는 이를 위해 관내 도시공원, 공동주택, 어린이집 등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놀이시설 안전점검 전수조사를 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안전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시설물의 안전관리 현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관리감독기관의 안전 관리 실태파악은 물론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가 가능해진다.

한규석 시 정보통신과장은 “어린이 안전은 모든 정책에 최우선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며 “이번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김용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