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186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개최...`2020년도 예산관련 주요업무계획 등 총 50안건 심의'
화성시의회, 제186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개최...`2020년도 예산관련 주요업무계획 등 총 50안건 심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는 21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86회 화성시의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회는 이날부터 2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시의회는 ‘2020년도 예산관련 주요업무계획’, ‘2020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화성시 공용차량의 공익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26건, ‘화성시문화재단 출연 동의안’을 포함해 총 50건의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연숙 의원의 5분 자유발언,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이 진행됐다.

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지속가능한 화성시의 발전은 여성이 행복한 양성평등의 기반 위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며 “시가 여성친화도시로서 제도적인 실효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성인지 예산의 이행평가, 주요 정책결정 과정에 여성의 참여 확대,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른 개선방향 이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개회사에서 “다양한 시각과 공공성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입장에서 내년도 예산 관련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오는 25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일반안건 심의 및 예산관련 업무계획 보고 청취를 마치고, 28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한다.

화성=박수철ㆍ이상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