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로당 3곳 신규 개소
오산시 경로당 3곳 신규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지난 10월30일과 지난 4일에 걸쳐 하반기에 신설된 ‘오산센트럴푸르지오경로당’, ‘시립신장삼안경로당’, ‘세교12단지경로당’ 등에 대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곽상욱 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장, 시의원, 노인회 오산시지회장, 담당동장 및 단체장, 경로당 회원들과 아파트 주민 등이 참석해 경로당의 개소를 축하했다.

시립신장삼안 경로당은 신장동 16통·21통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복지를 지원하고자 시에서 단독주택을 매입 후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방,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의 시설을 갖춰 개소한 시설로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여가생활,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장삼안 경로당 최해수 회장은 “지역에 어르신들이 갈 곳이 마땅히 없었는데 시에서 좋은 자리에 경로당을 만들어 주셔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과 여가복지를 누릴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곽상욱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유익한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과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 노인복지정책을 확대 추진하겠다”며 “어르신들이 살기 편하고 행복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고 밝혔다.

오산=강경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