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 큰 인기
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 큰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현주 교수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창업 강좌 교육생에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현주 교수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창업 강좌 교육생에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직업교육거점센터의 드론 교육지도사 양성 강좌, 유튜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창업 강좌, DTP프린팅 활용한 패션제품 제작 강좌 등 12개 프로그램이 재직근로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장애인, 경력보유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한대학교 직업교육거점센터는 부천, 시흥, 광명지역에서 유일하게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100% 국비무료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드론 교육지도사 양성 강좌, 유튜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창업 강좌, 3D 프린팅 활용 교강사 양성 강좌 등 12개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하여 민간자격증과 수료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재직근로자 교육생들의 편의를 보장하기 위해 전 과정을 야간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장점을 갖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수한 강사진과 최첨단 교육시설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과정 수료 후 교육 학습생들의 창업 및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수강생의 90% 이상 수료율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우수한 강사진을 편성하여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강좌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창업 강좌를 진행하고 있는 최현주 교수는 프랑스 칸느 애니메이션 분야 대상 ‘오세암’, SBS TV 방영 13부작 ‘하얀마음 백구’, 프랑스 칸느 영화제 주니어 프라이즈 수상을 한 명실상부 애니메이션 분야 최고의 강사다.

12개 프로그램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현장 실무형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최첨단 교육 시설과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멀티 실무자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중 총장은 “우수한 강사진과 최첨단 교육 시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식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서해안권역(West Belt)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로서 기능을 충실히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100% 국비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은 생산제어 기술자동화(PLC) 강좌, 자바 기반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강좌, 3D 프린팅 활용 및 교강사 양성 강좌, 창조-산업디자이너 양성 강좌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부천=오세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