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선정 녹색 공간 창출 잘 한 건축물은?
성남시 선정 녹색 공간 창출 잘 한 건축물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축과-옥상 녹화로 ‘제1회 성남시 하늘정원상’ 금상 받은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 건축물 전경
▲ 건축과-옥상 녹화로 ‘제1회 성남시 하늘정원상’ 금상 받은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 건축물 전경

성남시는 분당구 운중동에 있는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를 ‘제1회 하늘 정원상’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은상 건축물은 수정구 시흥동에 있는 판교창조경제밸리 기업지원 허브, 동상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 경기기업성장센터가 각각 선정됐다.

▲ 건축과-‘제1회 성남시 하늘정원상’ 금상 받은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 건축물 옥상에 조성된 입주민 공동텃밭
▲ 성남시가 ‘제1회 하늘 정원상’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한 분당구 운중동에 있는 힐스테이트 판교 모비우스 건축물 전경과 건물 옥상에 조성된 입주민 공동텃밭.

건물 옥상에 녹색 공간 창출을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린 하늘 정원상 공모에는 11개 건축물의 건축 관계자가 응모했다. 시는 창의성, 기능성, 공공성, 시공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금상 수상작인 판교 모비우스(지하 3층~지상 8층)는 3천212㎡ 규모 옥상에 입주민을 위한 공동텃밭을 조성해 주말농장·정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고농도 미세먼지 완화, 열섬현상 저감, 도시품격 향상 등 다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녹색 공간이라는 평가와 함께 총점 84.7점의 최고 점수를 받았다.

성남=이정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