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 사회적 가치 포럼 개최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 사회적 가치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14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는 지난 14일 남양주시 다산택지지구 내 경기시청자 미디어센터에서 ‘2019 사회적 가치 포럼’을 개최했다.

시청자 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을 비롯한 14개 공공기관이 참석한 이 포럼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기관별 우수 사례를 공유 및 벤치마킹하는 자리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공공기관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포럼은 안전경영, 포용적 공공서비스, 적극 행정 등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지향, 안전사회 조성’ 등 정부 정책에 맞춰 공공기관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 발전에 앞장서는 마중 물로서의 역할을 점검하고, 확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선도적 역할과 성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질 높은 공공서비스 지원 ▲적극 행정 실현과 확산 등 각 기관 사업담당자들이 참여, 구체적 사례를 공유하며 협업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신태섭 시청자 미디어재단 이사장은 “다양한 기관이 함께함으로 실질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유창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