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와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 한부모가족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와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 한부모가족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17일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과 한부모가족(모자가족)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부모가족의 자립기반을 마련하고 복지증진과 상호 대안 모색, 홍보 활동 등에 대해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목표로 실시됐다.

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모자가족)을 위한 한국야쿠르트 프레시매니저 채용 사업으로 구직자에게 프레시매니저 일자리를 제공하고 추가 생활안정자금 월 50만 원을 지원함으로써 한부모가족의 생활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에 기여한다.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은 시의 한부모가족(모자가족) 중 취업 희망자의 신청을 받아 면접 및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프레시매니저로 채용할 계획이다. 근무 여건을 탄력적으로 적용하는 등 편의를 제공해 한부모가족의 적극적인 사회활동과 경제적인 자립기반 형성을 돕기로 했다.

한국야쿠르트 경원지점 김주수 지점장은 “이천 지역 소외된 이웃에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권영일 복지문화국장은 “이번 민관 협력을 통해 이천시 한부모가족의 사회보장 증진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