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단, 제빵제과 관심 있는 청소년 모집
안산시청소년재단, 제빵제과 관심 있는 청소년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이 다음달 17일까지 제과제빵에 흥미를 갖고 있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0 제5기 진로동아리 ‘빵소담’ 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진로동아리 빵소담(이하 빵소담)은 지난 2015년 상록청소년수련관 내 제과제빵 진로동아리로 창단, 현재 5기째를 맞이하는 동아리로 제과제빵에 흥미를 갖고 있는 청소년 15명이 모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성장하는 진로동아리다.

지난해 4기 빵소담은 1년 동안 동아리원들이 주체로 활동을 기획, 자율실습활동(20회)뿐 아니라 정기회의(6회)와 전문교육(4회) 그리고 기획활동(6회)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다.

특히 제과제빵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자신들이 직접 만든 제과제빵을 나눠주기도 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2020년 5기 빵소담 또한 안산시 관내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진로 성숙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제공 될 예정이다.

신청은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홍보물 내 QR코드를 통해 네이버폼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참가신청서를 바탕으로 참가자 면접 선발 예정이며 면접일은 참가 신청 대상자에게 추후공지 될 예정이다.

안산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빵소담과 같은 진로동아리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지역과 소통하는 대외활동에 다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