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1기 어린이·청소년 자치기구 출범

2021년 동두천시 어린이·청소년 자치기구’ 위촉 및 출범

동두천시 제1기 어린이·청소년 자치기구가 최근 출범식과 함께 공식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6일 위촉식과 함께 출범한 어린이·청소년 자치기구는 대표 6명, 학생의원 16명, 청소년참여위원 28명, 청소년운영위원 14명 등 총 5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각 자치기구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학생의원은 의회 체험 및 민주주의 교육, 지역 캠페인 및 봉사활동 진행,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안 및 시·도의원과의 만남을 추진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안, 정책과제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캠페인, 워크숍, 지역 청소년 인권·권리 모니터링 및 개선 제안, 기본소양교육, 정기회의, 임시회의, 기관 교류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 시설, 프로그램 및 강사 모니터링, 청소년수련관 행사 참여·지원·홍보, 기본소양교육, 정기회의, 임시회의, 기관 교류 등을 통해 동두천청소년수련관의 환경개선을 위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건전한 민주주의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며 지역활동에 자부심을 갖고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