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정동 어학원과 헬스장 관련 코로나19 집단감염 46명 확진
양주 옥정동 어학원과 헬스장 관련 코로나19 집단감염 46명 확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전 10시 현재 추가 22명 양성판정 보건당국 긴장

양주시 옥정동 헬스장과 어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 모두 46명이 확진됐다.

양주시보건소는 지난 22일 옥정동 A헬스장 트레이너 1명이 확진되자 헬스장 직원과 회원 등 298명을 대상으로 추가 진단검사를 벌여 지난 27일까지 14명이 추가로 확진돼 모두 15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헬스장 인근 어학원에서도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지난 26일 옥정동 B어학원 강사 1명이 서울에서 확진판정을 받자 시보건소는 강사와 학원생 등 183명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진행, 지난 27일까지 모두 19명이 확진됐다. 이 강사는 헬스장을 방문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두 시설 관련 확진자 가족 등 접촉자 12명도 추가로 양성판정을 받아 두 시설과 관련한 확진자는 모두 46명이다.

한편 시보건소는 28일 오전 10시 현재 추가 확진자가 22명으로 추가 확진자가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시 보건소는 두 시설의 집단감염이 헬스장에서 시작된 것인지, 어학원에서 시작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요인에 의해 이뤄졌는지에 대해서는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다.

시보건소는 확진자와 접촉한 가족 등 자가격리에 들어간 이들 중에 추가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시보건소는 이번 집단감염이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것으로 보고 옥정동 관련 시설 방문자에 대해 유양동선별진료소 등에서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하고 확진자의 동선과 접촉자를 확인하는 등 심층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양주=이종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