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노후 작동·성곡·종점어린이공원·길주공원 새 단장
부천시 노후 작동·성곡·종점어린이공원·길주공원 새 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동어린이공원 광장 입구

부천시는 성곡지구 작동·성곡·종점어린이공원 3곳과 신중동 길주공원 리모델링사업을 완료했다.

해당 사업은 도비 8억원을 지원받아 미관 향상 및 테마를 부여,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및 이용만족도를 향상하고자 추진됐다.

작동어린이공원은 기존 아름드리 느티나무 녹음 아래 데크놀이대, 데크쉼터를 특색있게 꾸몄다. 신규 놀이시설물(미끄럼틀 2개, 그네, 시소, 흔들놀이)을 교체하고 순환산책로, 파고라, 체력단련시설 5개, 음수대 등을 설치했다.

성곡어린이공원과 종점어린이공원 등은 휴게공간 및 놀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놀이 시설(미끄럼틀, 그네, 시소, 흔들 놀이), 체력단련시설 등을 설치했다.

신중동 길주공원은 숲속 쉼터, 순환산책로, 유아형 놀이터, 휴게공간 등을 조성하고 황금사철, 홍가시, 나무수국 등 다양한 수목과 화초류 등을 심었다.

장덕천 시장은 “여러 계층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길주공원 숲속쉼터
길주공원 숲속쉼터

부천=김종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