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19일 시청서 열려
성남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19일 시청서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여명 채용예정

성남지역 특성화고교 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성남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성남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성남고용센터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우리테크인터내셔날, 씨아이즈㈜, ㈜오리엔트전자, 탑텍, 삼영전자공업㈜, 알폰소테크 주식회사, ㈜클라이맥스 ㈜조우텍, ㈜여의시스템 등 43개 중소기업이 구인 업체로 참여해 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성남지역 특성화고등학교인 성남방송고, 양영디지털고, 성남정보산업고, 성일정보고, 분당정보산업고, 성보정보고 등 6개 학교 졸업예정자와 인근지역 졸업예정자, 29세 이하 청년구직자 등으로, 취업 박람회 당일 이력서(사진첨부)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원하는 기업의 면접을 볼 수 있다.

시는 이날 박람회에 800명 이상의 구직자가 면접을 보러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장에 취업상담·지원 부스를 설치해 면접방법, 태도, 대화법, 이력서 작성방법 등을 컨설팅한다.
또 참여기업에 대해서는 성남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sn.intoin.or.kr)와 고용안정정보망(http://www.work.go.kr)에 등록해 기업을 알리고 구인계획도 홍보한다.

성남=문민석기자 sugmm@kyeongg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