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포스터 공개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포스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만화 전문 축제인 제18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18일 올해 주제로 광복 70주년을 맞아 ‘만화! 70+30’을 주제로 정하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주제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평화와 더불어 30년의 미래까지 만화적 상상력으로 구현해 축제를 찾는 관람객에게 재미와 함께 미래의 삶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이번 공식 포스터는 ‘짐승의 시간’으로 지난해 부천만화대상을 수상한 박건웅 작가가 작업을 맡았다.

박건웅 작가 특유의 흑백의 선을 강조한 판화기법으로 제작된 이번 포스터는 창작자의 무한한 상상력을 로켓으로 비유해 우주를 향해 발사되는 에너지로, 솟아오르는 아이디어는 발아하는 새싹으로 기발하게 표현했다.

이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만화 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올해 키워드는 글로벌, 특설만화마켓, 웹툰, 마니아로 지난해 해외작가상 수상자인 일본 마스다 미리 작가의 ‘수짱 시리즈 전시’, 핀란드 ‘무민(Moomin) 70주년 전시’, 프랑스 ‘샤를리 에브도 자료전’, ‘앙굴렘 축제 수상도서전’, 체코 ‘작가전’ 등 국제 축제의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해외 전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오는 8월12일부터 16일까지 5일 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일원에서 열린다.

부천=윤승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