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상하수도사업소 상하수도協 공공하수도 관리 대행 우수
이천,상하수도사업소 상하수도協 공공하수도 관리 대행 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상하수도사업소가 한국상하수도협회에서 주관하는 ‘2016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에서 이천시 공공하수도(총 42개소)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관리대행사업장’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하수도법 시행령 제15조의4 규정에 의거 전국 공공하수도를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이관된 하수처리장 관리대행업무의 효율적 수행과 하수도 서비스의 질 개선 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로 이뤄진다. 시는 평가에서 관리대행업체((주)하이엔텍, ㈜가나엔텍)는 하수처리분야 전문 업체 특성에 맞게 전문기술인력 확보와 자격증 취득률, 전문교육 이수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축산폐수 반입농가 유입수질 규제 등의 행정적 노력과 송풍배관 추가설치, 스컴제거장치 설치, 약품투입지점 변경,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방법 변경 및 처리공법의 개선 등 발 빠르고 적극적인 개선노력을 통해 공공하수처리시설을 평균 95% 이상의 높은 처리효율을 획득했던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리대행업체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수질오염을 최소화하고 시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