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재단을 찾는 도내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발걸음이 날마다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보면서 현장 경기가 좋지 않음을 몸소 체감하고 있다. 이런 어려운 상황 일수록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더 쉽게,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며, 그래야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다.
특히 매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생산원가 및 임금 상승 등으로 인해 필요한 자금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최대 보증지원 한도는 8억 원으로, 2009년 2월에 상향 조정된 이후 10년 째 정체 중에 있다. 보증지원 한도 상향으로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응당 더 많은 지원으로 기업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아울러 지역신용보증재단도 보증한도 상향을 위한 보증재원인 금융기관의무출연요율 상향이 함께 필요한 시점이다.
따라서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지역 내 보다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총선에 출마하시는 분들께서 선거공약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대한 보증지원 한도 확대, 금융기관의무출연금 상향 등의 법적 제도 개선을 꼭 이뤄주시길 바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