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도내 각 지역에서 무대공연을 희망하는 단체 등에 작품제작비를 지원해 창작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2000년도 하반기 무대공연작품 지원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문화관광부가 일부 지원하는 이 사업은 총 10억5천400만원의 사업으로 상반기에 1차로 43개 단체에 4억8천500만원이 지원됐고, 이번에 잔여사업비인 5억6천900만원의 범위내에서 하반기 지원사업을 추진중인데 오는 3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지원분야는 연극 음악 무용 국악 등 4개 분야로 대중음악, 청소년음악회, 경연대회 등은 지원에서 제외되고 대상작품은 올해안에 제작 및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며 기존작품의 재공연도 가능하다.
경기도 관할 시군에서 공연을 희망하는 국내의 공연단체나 공연기획사는 모두 지원신청을 할 수 있으나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나 비전문 동호인 단체, 문화예술활동을 주목적으로 하지않는 학교나 종교단체 소속의 예술단, 자체적 공연활동 능력없이 단순히 공연기획(이벤트) 등을 담당하는 단체 또는 협회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즉 예총이나 연극 무용 음악 국악 협회는 지원대상이 안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각 시·군 문화예술담당과에서 지원서를 교부받아 신청을 하면된다. 문의 (0331)249-4692 /이연섭기자 yslee@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