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여러가지 피해유형과 사례, 물가동향 등 소비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이색적인 전시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전국주부교실 경기도지부 소비자고발센터 주최로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여성회관에서 열리는 ‘제1회 소비자정보 전시회’가 바로 그것.
이번 행사는 지난 1년동안 소비자고발센터에 접수된 사례와 한국소비자보호원 및 소비자단체에서 발표된 각종 정보를 수집·전시, 소비자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체득하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내용을 보면 소비자의 권리 및 책임, 고발사례 및 처리결과, 인터넷 이용수칙, 생활정보·이동전화 등 실태조사, 알뜰정보 등 소비관련 정보를 비롯해 국산과 수입산농산물 비교전시, 친환경 품질인증품 전시, 녹색에너지 환경관, 불량상품 전시, 물가동향, 지역생산 제품 홍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문영선간사는 “정보통신 분야의 기술발달로 각종 정보들을 접할 기회는 많아졌지만 불완전한 정보로 피해 양상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비록 작게 시작하는 소비자정보 전시회지만 많은 도민들이 관람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 237-9331∼2
/강경묵기자 kmkang@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