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피풍의 빈티지 파티룩으로 연말 파티의 주인공이 되자”
올해 송년 모임과 각종 파티에서 가죽, 데님, 액세서리 등을 활용한 히피풍의 빈티지룩이 유행하고 있다.
아이비엔유 이연수 디자인실장은 “올해 패션 경향을 주도한 복고풍이 연말 파티복에서도 드러나고 있다”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정장풍과 히피풍의 빈티지룩 등 두 가지 스타일이 연말 파티복으로 크게 유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장풍 파티복으로는 여성스러움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원피스가 대표적 아이템. 무난하면서도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옷은 블랙 원피스로 목 둘레선과 스커트의 디자인에 따라 고풍스러운 분위기에서 관능미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원피스는 진주 목걸이나 스카프 등 액세서리로 마무리하면 화려한 연말 분위기가 난다. 여기에 숄, 망토, 재킷, 코트 등 모피류를 덧입으면 고급스럽고 세련돼 보인다. 모피 안에 정장을 받쳐 입을 경우 새턴, 벨벳 등 광택 소재를 입으면 더욱 화려해 보인다.
가죽소재 의상도 특유의 화려함 때문에 파티복으로 안성맞춤이다. 몸에 붙는 가죽 바지나 치마에 가죽 부츠를 조화시켜 멋진 몸매를 한껏 드러낼 수 있다. 청바지에 가죽 재킷, 올이 굵고 엉성한 니트 머플러와 모자, 뾰족한 힐의 구두 등을 조화시키면 히피풍의 파티복으로 손색이 없다.
블랙 컬러의 가죽 팬츠에 같은 색상의 풀오버를 입고 알이 굵고 긴 진주목걸이로 강조하면 고급스럽고 깔끔한 빈티지 패션이 만들어진다.
정장풍과 빈티지룩 외에도 넉넉한 크기의 남성용 턱시도에 풍성한 흰색 남방을 받쳐 입으면 묘한 매력을 풍기는 중성적 스타일의 파티복 패션이 연출된다. 비즈, 스팽글, 반짝이가 달린 니트류도 파티복의 화려한 분위기를 낸다.
단순한 디자인의 의상을 입었을 경우 장갑, 목도리, 가방, 코사쥬 등 액세서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만 하다. 다만 챙이 너무 넓은 모자나 큼지막한 숄더백 등은 파티 분위기에 부담을 주거나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한번쯤 다시 생각해 볼만한 아이템. 소녀같은 느낌의 프릴이나 러플이 들어간 소품도 올겨울 유행품목에서 약간 벗어나
있다.
연말 파티에서 헤어나 메이크업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격식있는 모임에서는 화려한 장식을 삼가되 뒷부분 볼륨감을 살린 단아한 머리모양이 좋고, 부담스럽지 않은 모임에서는 귀엽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은 평소보다 진하게 화장하는 것을 피하고 입술이나 눈 등 자신있는 부분을 부각시키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좋다./이연섭기자 yslee@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