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등학교(교장 박상철) 축구팀이 30일 창단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
이날 오전 11시 학교체육관에서 열린 창단식에는 김문원 시장과 홍문종 국회의원, 장광수 도교육청 평체과장, 한웅수 서울FC 단장을 비롯 동문과 학부모,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의정부지역 두번째로 창단된 의정부고 축구팀은 인천 부평고를 전국대회 17회 우승으로 이끈 조정구씨를 감독으로 숭실대와 전남 드래곤즈에서 선수로 활동했던 윤병기 코치로 선임하고 1학년생 16명으로 팀을 구성했다.
이날 창단식은 김경호 추진위원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창단 선언, 코칭스태프 및 선수소개, 응원단기 수여, 감사패 전달 등으로 이어졌다.
박상철 교장은 창단사를 통해 “학교의 명예를 드높일 축구부 창단을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라 “지역과 한국축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국가대표 선수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의정부고 축구팀 명단
▲단장=박상철 ▲부장=선경호 ▲감독=조정구 ▲코치=윤병기 ▲선수=이재운(발곡중 졸·주장) 김지수(제물포중) 최성두 조재영 정광현 황운 현정훈 송인국 표진욱(이상 제현중) 김선흥(포천중) 한민철 구우권(이상 장안중) 이용희(만수중) 김본광(구봉중) 함다슬(양평중) 김재영(목동중)/황선학·최종복기자 hwangpo@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