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s 원음방송 트로트 가요대상 신설

원불교 라디오방송 wbs 원음방송(서울 FM 89.7㎒, 부산FM 104.9㎒, 전북FM 97.9㎒)이 트로트 가요대상을 신설해 트로트 부문에서 올 한 해 가장 사랑받은 노래를 가린다.

wbs 원음방송은 14일 오후 7시 김포공항 스카이시티 컨벤션센터에서 '2006 대한민국 트로트 가요대상'을 개최해 2006년을 빛낸 트로트곡에 시상한다고 7일 밝혔다.

트로트 가요대상은 방송 횟수와 음반 판매 현황, 인터넷 투표 등을 종합해 수상자를 결정하며 원로 가수 최희준이 심사위원장을 맡는다.

대중가요 전문가뿐만 아니라 평소 트로트를 접할 기회가 많은 일반인도 심사위원단에 포함시켜 차별성을 기했다.

현재 KBS와 MBC가 잇따라 연말 가요 시상식을 폐지하고 SBS도 폐지 여부를 검토 중이어서 그동안 소외돼 오던 트로트 부문에 가요대상이 신설되는 것은 한 해의 대중가요를 결산하는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음방송 관계자는 "트로트 가요대상을 시상하는 것은 지상파 방송으로서는 최초"라며 "트로트를 중심으로 한 국내 성인가요의 부흥을 목적으로 가요대상을 단순한 순위매김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는 wbs 원음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연합뉴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