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신인 가수 음악 들어보세요"

(연합뉴스)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신인가수 50팀의 음악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인 가수 인터뷰 특집 페이지를 오픈하는 등 신인 가수들을 위한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5월 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신인가수의 노래를 싸이월드의 배경음악으로 친구에게 선물하면 자신도 노래를 선물 받을 수 있는 `1+1' 이벤트 형태로 진행된다.

싸이월드는 전문가들의 추천을 받아 참여 가수들의 음악장르를 팝, 가요, 트로트, 재즈, 팝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화했으며, 대중과 만나기 어려운 언더그라운드 음악들도 온라인 공간에서 관객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뷰 특별 페이지에는 `루싸이트 토끼'(곡명: 꿈에선 놀아줘), `써니힐'(곡명: 통화연결음), 김대현(곡명: 뒤늦은 후회) 등 숨은 실력파 한국 뮤지션과 미국의 `콜비 캐일럿'(곡명: Bubbly) 등 9팀의 간단한 프로필과 미니홈피를 구경할 수 있다.

싸이월드 음악팀 관계자는 "같은 신인이라도 메이저 기획사에 속한 가수들은 홍보가 잘 되어 매출이 좋은 반면, 자금력이 약한 기획사는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해 마케팅 측면에서 많은 소외를 당하고 있다"며 "이번 기획은 기회가 적었던 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동시에 회원들에게는 다양한 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