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창영초등학교(교장 진영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달 8일까지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영어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상황들을 영어로만 대화하며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교측은 또 학생들에게 영어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학기 때 전체 교원과 학생이 참여하는 영어축제를 열 예정이다.

▲구산중학교(교장 유덕화) 과학탐구반 학생들은 지난 21~22일 이틀간 강화도 해양환경탐구수련원에서 갯벌을 체험하는 탐구활동을 가졌다.

이번 탐구활동에는 2학년 과학탐구동아리 학생 40여명과 과학교사들이 참가했으며 갯벌체험과 더불어 ‘갯벌의 보존과 개발’이라는 주제로 토론하는 등 환경문제를 생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지질탐사, 천체관측, 과학퀴즈 골든벨, 별자리 티셔츠 만들기, 도미노게임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갈월초등학교(교장 박경호)는 여름방학을 오는 28~29일 이틀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오전 9시부터 3시간동안 ‘도서관 이용법’, ‘책 읽어주는 어머니’, ‘독서달력 만들기’, ‘독서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여름방학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학교도서관에서 ‘수요영화상영제’를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부평서중학교(교장 황재순)는 여름방학기간인 26일까지 소년체전 조정 금메달리스트 최원석, 최해수 선수 등 3개 종목의 체육특기자를 포함한 기초학력 부진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주요과목 특별보충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체육특기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 보충수업은 여름방학 때는 6일간 24시간, 겨울방학 때는 36시간 운영된다.

/박혜숙기자 phs@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