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갈산중학교(교장 장갑수)는 교육복지투자 우선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평구로부터 지원을 받아 오는 31일까지 3학년 저소득층 상위권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고교 1학년 과정 영어·수학을 가르치는 고입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강사는 수학의 경우 이 학교 졸업생인 카이스트 재학생, 영어는 교육복지사업 대학생 멘토였던 인하대 영어과 재학생 등이다. 이들은 수업내용 이외에도 잘못된 공부 습관에 대한 조언과 자신의 경험을 통해 습득한 학습방법을 전달해주면서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북돋아 주고 있다.

▲선학중학교(교장 이기웅)는 지난 25∼26일 충남 금산 마달피 수련원에서 ‘아버지회와 함께하는 여름방학캠프’를 열었다.

캠프는 교육복지투자 우선지역 지원사업인 ‘한가족 한울타리-부자결연식’에 따라 마련됐으며 아버지회에서 활동 중인 아버지 10명과 부자결연을 통해 자녀가 된 교육복지 집중지원 학생 20명, 새로 결연을 맺은 학생 10명, 지도교사 등이 참가했다.

이들은 함께 대둔산을 오르고 수련원에서 축구경기를 하며 부자간의 끈끈한 정을 나눴다.

▲인천마장초등학교(교장 김선경)는 지난 27일 영어교육실에서 캐나다 원어민 보조교사 멜리사(Melissa)와 영어전담 교사들을 초빙한 가운데 3∼6학년 학생 60여명과 어머니 9명 등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 하는 여름 마장 영어캠프’를 개최했다.

과목은 ‘All about me:신체명칭 익히기’, ‘Food:알파벳을 활용한 몸에 좋은 음식 찾기’ 등이다.

▲영종국제물류고(교장 안장수)는 글로벌 국제물류 주선업체인 ㈜쉥커코리아(대표이사 이우종)와 지난 27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인재 육성 및 물류 분야 마이스터고 지정을 위한 추진활동에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쉥커코리아는 이에 따라 산업수요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현장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산·학겸임교사, 교사·학생 연수, 현장실습 등을 지원해 준다.

/이민우기자 lmw@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