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호국교육원, 특별교육 프로그램 마련
경기도호국교육원은 15일 의정부, 고양, 군포·의왕, 안산의 4개 지역 학생과 학부모 13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함양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16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는 교육은 학생과 학부모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면서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한 호국교육원만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은 부모님과 함께 하는 현장학습으로 강화지역 유적지 탐방 및 체육활동과 산책하기 등으로 구성, 학생과 학부모 간 이해 폭을 넓히면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유도하기 위함이 교육 목적이다.
특히 학생들의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리더의 조건, 패러다임의 전환, 목표설정 등 리더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학부모에게도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교육의 방향’, ‘첨단사회와 열린 건강’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된다.
호국교육원 김국회 장학관은 “‘학부모 동반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정’의 운영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호국교육원 김국회 장학관은 “‘학부모 동반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정’의 운영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