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게 맞는 카드할인은…
경기불황으로 씀씀이가 작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포인트 적립과 각종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신용카드가 직장인들을 유혹한다.
특히 카드사들이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처를 확대하고 각종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하고 있는 만큼 나에게 꼭 맞는, 유효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알아보자.
외환은행은 외환 플래티늄 넘버엔 카드 출시 1주년 기념으로 넘버엔 카드고객과 함께 하는 ‘플래티늄 넘버엔 첫돌기념 60만 고객 큰사랑 큰잔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넘버엔 카드 할인서비스(패밀리레스토랑, 영화할인, 놀이공원)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및 예스 포인트 더블 적립을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또 서울랜드와 함께 하는 생일파티 공동이벤트로 넘버엔 카드 회원이 서울랜드를 입장하는 경우, 넘버엔 카드 회원 본인 및 동반자 1인에게 자유이용권을 각각 1만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말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 넘버엔 카드고객 중 CGV 현장할인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스낵 3천원 할인권(콤보메뉴)이 주어진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넘버엔 카드고객에게 동 이벤트 관련 할인권이 포함된 쿠폰북이 제공되며, 넘버엔 고객은 쿠폰북을 이용해 넘버엔 카드의 다양한 할인 및 적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카드 홈페이지(www.yescard.com) 또는 고객센터(1588-3200)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넘버엔 Epass카드는 버스나 지하철 이용 시 회당 100포인트가 적립된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추가로 100포인트가 더 쌓이고 점심시간 음식점 이용 시, 학원 인터넷쇼핑몰 등 이용 시 각각 5%씩 포인트가 적립된다. 전월 사용액이 30만원을 넘으면 OK캐시백 특별적립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 SK행복카드는 통신카드, 주유카드 등의 장점을 한데로 모은 슈퍼카드로 SK에너지 주유소 사용금액의 5%를 OK캐시백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있다.
삼성 오일&세이브카드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주유 시 ℓ당 80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적립된 포인트로 주유소 외에도 GS마트, 백화점, 홈쇼핑, 편의점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 The APT 카드도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로 아파트 관리비를 대신 납부할 수 있는 카드로 차감 금액은 제한이 없다. 대형마트, 학원, 병원, 백화점 등에서 사용한 금액의 5%, 월 2만포인트 범위에서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삼성카드는 부동산중개업소 수수료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수료를 일시불로 결제할 경우 추가로 5%를 적립받고 3, 6, 9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한 하이포인트카드는 백화점, 할인점, 홈쇼핑, 이동통신 등 제휴처에서 이용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쌓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백화점 상품권도 구매할 수 있다.
또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 시 ℓ당 60포인트가 적립된다.
신세계 쇼핑 플래티늄 카드는 신세계백화점 5% 할인 쿠폰을 매달 최대 5매까지 제공하고 이용액 1천원당 5점이 쌓이게 된다.
현대카드V는 푸짐한 할인 혜택에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형 할인마트에서 3~5%,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3~6% 할인으로 저렴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전달 사용액 20만~50만원이면 월 최대 2만원, 50만~80만원이면 3만원, 80만원 이상이면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비씨 트랜스폼 카드는 외식, 쇼핑, 학원 등 고객이 선택한 업종에서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일플러스 카드는 에쓰오일 주유소 이용 시 1일 1회, 월 4회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롯데 DC플러스 카드를 이용하면 롯데 모든 매장에서 최고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H는 전국 모든 병원에서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유치원 및 학원에서도 5~10%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시에도 5~10%, 월 최고 2만원까지 할인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