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6… “수험생을 잡아라”

예로부터 입시라는 큰 관문 앞에서 우리 어머니들은 엿과 찹쌀떡으로 자녀들의 합격을 기원했다.

이후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가족이나 친구를 응원하기 위한 합격 선물은 ‘잘 풀라’는 의미의 휴지에서부터 시작해 ‘잘 찍으라’는 포크까지 아이디어를 갖고 진화해 왔다.

 

오는 1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일주일 앞두고 경기도내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이 ‘수능마케팅’에 돌입,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합격을 기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마트 수원점은 수능 당일인 12일까지 수능용품 특가전을 열어 찹쌀떡과 필기구, 보온병, 미니방석 등 수능 상품을 10~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천천점도 같은 날까지 필기도구와 수정테이프, 자 등의 문구용품을 최대 10% 할인해 주고, 고사장 반입이 가능한 디지털 시계를 아이디어 상품으로 내놓는 등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디지털 시계는 시험시간이 미리 입력돼 있어 현재 시간과 교시별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 수험생들의 시험시간 관리 걱정을 덜어주는 상품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합격엿과 사탕, 초콜렛, 찹쌀떡, 포크, 손난로 등 수능상품들을 모은 특별구역을 설정, 친구와 선배, 자녀의 합격을 기원하는 간절한 마음을 사로잡는다.

 

현대백화점 부천 중동점 역시 호두, 볶음 땅콩, 오렌지, 키위, 한방차, 호박죽 등 수험생의 원기회복을 도와줄 영양간식을 판매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베스킨라빈스에서는 합격을 기원하는 ‘정답 콕콕 베어’와 ‘수능의 제왕’ 케이크를 출시해 수험생 응원대열에 합류했다.

 

손에 쥔 포크로 정답을 콕콕 찍어주는 곰돌이 모양 ‘정답 콕콕 베어’는 인기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돼 선물로 안성맞춤이고, ‘수능의 제왕’은 두루마리 화장지 모양을 응용해 잘 풀라는 응원의 의미를 전달한 것이다.

롯데마트 천천점은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12일부터 열흘간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라는 할인행사도 마련, 1년 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계획이다.

 

우선 입시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기분전환을 위해 지하 2층 C-NAIL 네일샵에서는 기본케어를 50% 할인해 주며, 5층에 위치한 현태양 헤어보보 미용실에서도 모든 펌을 반 값에 제공한다.

 

1층 차이니즈 레스토랑에서는 요리류 가격을 30% 할인, 함께 고생한 수험생들과 가족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AK분당점도 14일 무비데이와 연계해 씨너스 분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1인 2매 영화초대권을 90명의 수험생들에게 선물한다. 응모권은 구매고객에게 1인당 3장까지 주어지며 수험증을 지참하면 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