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연수도서관 “초등생 독서교실 오세요”

도서관 이용·바른 독서법 등 교육

인천 화도진도서관과 연수도서관 등은 초등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독서교실을 마련했다.

 

화도진도서관은 지난 1일 ‘1일 도서관교실 및 찾아가는 도서관교실’을 진행, 도서관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서관에서 자료 찾는 방법과 도서를 선택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학생들은 직접 도서관을 견학하고 도서관 자료들을 살펴봤으며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들은 학교에서 같은 내용으로 수업을 받았다.

 

연수도서관도 오는 4~11월 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교실 및 경제교실(경제야 놀자) 등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도서관 견학을 통해 도서관의 종류와 도서관 기능,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른 독서법에 대해 지도하고 책을 읽은 뒤 느낀 점들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서관이 직접 제작한 독서기록장 ‘나랑 책이랑’도 나눠준다.

 

경제교실은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심어주고 올바른 소비생활을 길러주기 위해 용돈 기입장 작성법과 경제도서 읽기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8~16일 접수해야 한다. 문의(032)899-7560 

 

/이선주기자 sjlee@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