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어린이 의회 참가하세요”

내달 15일까지 학교 접수

의왕시의회(의장 김상돈)는 청소년들에게 지방의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학교별로 특색 있는 안건 토론을 통해 민주 시민의식을 길러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의회를 개최한다.

 

19일 시의회에 따르면 지역 내 11개 초등학교 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당 1팀(13명 이내)이며 토의주제는 참가학교별 자율로 선정해 개최하게 된다. 의장과 부의장 선거 체험 및 학교별 주제에 따른 모의의회를 오는 11월 첫째주 월~금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한다.

 

팀당 50분 이내로 임시의장과 의장·부의장·의원 등 4명과 의사담당·전문위원·집행부과장(2~4명)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실시하게 되는 어린이의회는 임시의장의 사회로 의장·부의장 선거와 의장 선출 후 신임 의장의 사회로 의사일정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질의 및 답변은 2분 이내로 제한하며 실제 지방의회 회의장면과 비슷하게 진행하고 토의는 학교별로 자율적으로 선정해 실시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의회는 내달 15일까지 참가학교를 우편이나 메일( kmi0002@korea.kr), 팩스(345-2528)로 참가신청서 1부(홈페이지 공지사항 다운로드 작성)와 예시 시나리오를 접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의회(031-345-2522~3)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jhlim@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