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희망 잃지 말고 공부에 매진”

사회복지모금회 ‘학업 중요성’ 강연회

“여러분, 공부하세요. 지금 여러분에게 공부는 가장 어려운 현실이지만 훗날 돌이켜보면 가장 쉬운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성남 수정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소외가정 학부모 및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강연이 열렸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로 열린 이날 강연에서 개인기부자 김철진씨(55)는 ‘왜 공부해야 하는가’란 주제로 학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김씨는 “본인은 비록 유년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의 기회를 갖진 못했지만 누구나 교육의 기회는 평등해야 한다”며 “이 자리에 계신 청소년 여러분은 비록 현재 생활이 어렵더라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다면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씨는 자신이 소유한 건물 내 입점 학원들에게 받는 임대료 2천만원으로 청소년들에게 무료 수강기회를 제공한다는 협약식도 가졌다.

 

한편, 김씨는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 외에도 개인의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100여명의 지인들을 청소년 개개인의 멘토로 연결, 장학생들의 학업문제와 진로 등 포괄적인 지원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구예리기자 yell@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