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부동산 정보, 클릭 한번에 OK

토지계획도·공시지가 등 道, 원스톱 검색포털 개발

경기도가 부동산 관련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검색할 수 있는 맞춤형 경기 부동산 포털 시스템을 운영한다.

 

30일 도에 따르면 앞으로 2개월간 시범운영한 뒤 내년 2월3일부터 정상운영할 계획인 이 시스템(http://gris.gg.go.kr)은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것으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클릭 하나로 토지구입이나 집 구하기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은 연속지적도와 용도지역지구도, 도로명주소 지도, 도시계획도, 항공사진, 토지이용계획도 등의 공간정보자료와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대장정보, 공시지가와 부동산통계, 실거래가 등 속성정보자료를 연계했다.

 

이와 함께 단 한 번의 방문으로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편리한 원스톱 검색화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지도 검색을 위해 사용자 컴퓨터에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이 없도록 하는 등 도민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이 시스템과 연계해 전국 최초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지난 7월부터 아이폰에 무상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정보제공이 가능하도록 개발을 추진 중이다. 

 

구예리기자 yell@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