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글로벌교육 1번지 ‘수도권 블루칩’ 시선집중

송도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잔여물량 분양

‘부동산시장의 블루칩 송도국제도시 되살아나나.’ 부동산시장 바닥설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한 분양단지에 대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분양 계약자들이 자금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전매할 수 있어 환금성과 투자 안정성 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수도권의 불루칩 시장인 송도국제도시는 분양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어 계약 후 전매 단지를 주목할 만하다.

 

대우건설은 송도국제도시 송도첨단산업클러스터지구 5공구 Rm1블록에서 ‘송도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송도 푸르지오) 1천703가구의 일부 잔여물량을 분양하고 있다.

 

송도 푸르지오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90의2(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 지구 내 Rm1부지)에 주상복합 아파트 1천703가구와 오피스텔 606실의 초대형 주거복합 단지로 지하 2층 지상 최대 45층 12개동(아파트 10개동 오피스텔 2개동)의 초 메머드급 단지.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84~221㎡(주거전용면적 기준).

 

지난달 모델하우스를 이전하고 한정 가구를 분양하고 있는 송도 푸르지오는 예상 외로 많은 방문객들이 모이면서 분위기가 살아나고 있다.

 

송도 푸르지오는 인천지하철 테크노파크역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인 역세권으로 송도국제도시 내 해외 명문 대학들이 속속 들어서게 될 글로벌캠퍼스 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동쪽에 들어서는 초·중·고교는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는 입시학원 및 어학원 등이 조성돼 글로벌 교육환경도 갖춘다. 사업부지 인근에 문화공원과 미추홀공원, 사이언스빌리지 내 스트리트몰 등이 조성되고 있어 쾌적하면서도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송도1교, 외곽순환도로, 제1·2경인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지난 7월 전면 개통된 제3 경인고속도로는 인천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 연세대·고려대·인하대 등 국내 유수 대학 캠퍼스 한자리에= 송도 푸르지오가 자리잡은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 지구(송도국제신도시 5·7공구)는 동북아 최고의 글로벌 교육·연구 허브단지 조성을 목표로 글로벌대학캠퍼스단지, IBM바이오연구단지, 연세대 국제화복합단지 등 대규모 글로벌 교육 및 연구 인프라 등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송도국제도시 글로벌대학캠퍼스는 외국 대학 분교를 유치, 학부 및 대학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학생 1만2천여명을 수용할 계획으로, 송도국제도시 내 최고의 교육환경이 구축될 전망이다.

 

인근에 지난 3월 부분 개교한 연세대 국제화복합단지(오는 2012년 12월 전면 개교 예정)를 시작으로 고려대 바이오복합연구단지, 인천대 송도캠퍼스, 인하대, 가천의대 등 국내 대학들의 캠퍼스와 연구단지 등도 속속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 푸르지오 단지 북동쪽에 자리한 사이언스 빌리지에는 외국어 상용화거리 ‘Fun street’, 외국의 문화와 교육이 교류되는 교육문화 특구, 세계 벼룩시장과 세계음반 빌리지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거리들도 조성돼 향후 글로벌 교육의 중심지로 자리를 잡을 전망이다.

 

■ 인천지하철 테크노파크역 도보 5분= 송도 푸르지오는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 아파트로 송도1교를 이용해 인천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제3경인고속도로(시흥~인천 남동구)를 이용, 강남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20분 정도 단축될 전망이다. 인천대교와 제2외곽순환도로(오는 2013년 우선 개통 예정)를 이용,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 미추홀공원, 스트리트몰, 어학원 밀집… 교육·문화 환경 우수= 송도 푸르지오 단지 북측에 미추홀공원과 문화공원 등이 조성되며 사이언스 빌리지 내 스트리트몰 및 동춘동 이마트가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도보 통학도 가능하다. 연세대 송도캠퍼스, 송도 글로벌대학캠퍼스 등 국내외 최고 대학 캠퍼스들이 개교할 예정이다. 각종 학원 및 어학원 등도 조성돼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글로벌 교육환경이 구축될 전망이다.

 

■ 첨단 홈네트워킹·녹색기술 도입… 전기료 아끼고 편리하게= 송도 푸르지오 각 가구에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친환경 DNA필터와 실별로 필요한 풍량을 나눠 공급하는 다분기 챔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에너지절감 배관재 등이 시공됐다.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시스템을 도입하고 조명도 LED칩을 활용한 친환경 방식도 적용된다.

 

반사도가 좋은 재활용 유리를 사용한 바닥마감 블럭과 태양광빛 등에 의해 야간에 자동 점등되는 블럭을 깔고 빗물을 담아 맑은 날 자연 증발시키면서 기온상승을 제어하는 포장재로 시공된다.

 

옥상에는 도심의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친환경 녹화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초고속 정보통신 환경이 갖춰져 전화·인터넷 등 멀티미디어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공동 현관 및 지하주차장 등에는 외부인의 출입을 막는 무인경비 시스템이 설치된다. 집안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갖춰져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도착 알림기능, 세대 간 화상통화 등이 가능하다. 주방에는 환기시스템과 개별정수기, 씽크절수기, 식기세척기 등이 마련된다. 단지 내 LED 주차유도등과 태양광발전 시스템 등은 공용부의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류제홍기자 jhyou@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