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소식

효성고, 불법찬조금 등 근절 온힘

 

인천효성고등학교(교장 이대열)는 불법 찬조금 근절 및 학교발전기금 투명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8일 학부모 총회를 열었다.

 

학교 측은 이날 학사일정과 최근 입시경향 등에 대한 설명과 불법 찬조금 신고센터에 대해 안내했다. 학부모들은 총회가 끝난 뒤 담임교사와 상담시간도 가졌다.

 

이대열 교장은 “명문고로 발돋움하기 위해선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 모두 한 마음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꿈과 미래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바른 인성 함양과 학력 향상 등에 정진, 21세기 주역이 되는 학생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가좌고, 다문화 상담센터 운영

 

가좌고등학교(교장 서수원)는 지난 20일 인천문학경기장에서 열린 ‘2011 인천 아시아 이주민 축제’에서 다문화 상담 센터를 운영했다.

 

다문화 상담센터에선 교사와 변호사 등이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위한 고민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축제 현장 주변 환경을 정리하고 다양한 아시아 문화들도 체험했다.

 

이진영양(19ㆍ여)은 “이주민 축제를 통해 세계인의 다양한 문화와 삶을 이해하게 됐고, 아시아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더불어 살아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송영길 시장 미추홀외고서 특강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교장 오혜성)는 지난 19일 대강당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을 초청, ‘Design Your Dream’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송 시장은 이날 “꿈을 꾸지 않는 한 꿈은 절대 시작되지 않는다”고 강조한 뒤 “동북아의 중심인 인천의 인재들이 외국인과의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폭넓은 독서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끄는 인재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송 시장은 이어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 동안 외국인들을 위한 학생 서포터즈 활동에 미추홀외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봉화초, 녹색 실내 환경관 열어

 

인천봉화초등학교(교장 김주영)는 지난 16일 녹색 실내 환경관 개관식을 가졌다.

 

지난해 10월 착공, 이달초 완공된 녹색 실내 환경관은 본관 건물과 별관 건물사이 1·2·3층 연결통로에 맥문동, 산세베리아, 아이비, 병아리눈물, 넉줄고사리 등 1천170그루의 나무와 식물 등이 이식됐다.

 

녹색 실내환경으로 목재의자와 도서비치, 우산분수, 옹달샘 분수, 맷돌 3단 물내림, 현무암 분수 등도 설치됐다.  허현범기자 powervoice@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