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캠핑장 정보 수두룩 유럽 자동차 캠핑의 매력 만끽 전국 곳곳 주변명소·맛집 수록
평년 기온을 웃도는 뜨거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그 어느 해보다 빨리 다가온 여름을 체감하는 요즘이다. 덩달아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시기도 빨라진 듯하다. 이를 반영하듯 출판계에서도 휴가철 여행객을 겨냥해 캠핑 관련 서적이 잇따라 출간되고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부터 유럽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캠핑장을 미리 확인하고 여름 휴가지를 선정하는 것은 어떨까.
■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성연재·채경규 著 비타북스 刊)
매주 캠핑을 떠나는 캠핑 마니아면서 캠핑 관련 파워 블로거인 성연재 연합뉴스 사진부 기자가 캠핑 블로거 채경규씨와 함께 내놓은 알찬 캠핑 정보서다.
도심에서 떨어진 전국 방방곡곡의 오지 캠핑장을 영남권과 호남권, 충청권, 강원권, 수도권으로 나누어 일목요연하게 소개한다. 가족 단위나 초보 야영객을 위한 오토 캠핑장부터 고수 야영객을 위한 비박(텐트 없이 야외에서 잠을 자는 것)캠핑장까지 다양한 캠핑장의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본인에게 맞는 캠핑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 캠핑장마다 오지성과 난이도를 별점으로 평가해놓았다. 오지성은 문명세계로부터 캠핑장이 얼마만큼 격리되어 있는지를, 난이도는 해당 캠핑장에서 편의성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준다. 또 각 캠핑장마다 찾아가는 방법과 즐길거리, 볼거리는 물론 수용능력과 추천 계절, 캠핑료, 화장실ㆍ샤워장 유무, 바닥과 배수 상태까지 꼼꼼하게 알려준다. 값 1만5천원.
■ CAMPING EUROPE(성연재 著 그리고책 刊)
유럽 자동차 캠핑의 매력을 한껏 전해주는 여행 에세이로, 성연재 기자가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과 함께 내놓은 유럽판이다.
저자가 직접 유럽 6개국을 여행하고 쓴 이 책은 시원시원한 사진들과 생생한 경험담이 어우러져 유럽 캠핑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은 물론 색다른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도 신선한 자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독일에서 벤츠를 렌트해 시작한 저자의 자동차 캠핑 유럽 여행은 오스트리아, 프랑스, 스위스, 스코틀랜드를 거쳐 스페인까지 총 6개국에 이른다. 길이 뚫린 곳이라면 어디든 달리며 비싼 숙소 대신 운치 있는 텐트를 선택한 캠핑 여행은 유럽의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즐기는 진짜 여유를 맛보게 해준다.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유럽 여행. 남들과 똑같은 천편일률적인 루트와 우리나라 사람들만 붐비는 관광 명소를 탈피하고 싶은 캠핑족이라면 읽을만 하다. 어떤 루트로 여행을 짜는 것이 좋은지, 차는 어떤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지, 렌트를 할 때에는 무엇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는지 등 저자의 경험으로부터 우러나온 알짜 정보가 담겨 있다. 값 1만3천원.
■ 1박2일 베이스캠프(조용준 著 꿈의지도 刊)
조용준 아시아경제 기자가 전국 곳곳의 캠핑장과 그곳을 기점으로 부담 없이 가볼 수 있는 인근 여행지를 소개한 책이다.
캠퍼들이 먼 곳을 여행하는 게 부담스러워 캠핑장에서만 머물고, 또 철수할 때 드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자동차로 15분 이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들을 안내한다. 수려한 여행지 48곳과 그곳의 베이스캠프가 되는 100여 곳의 캠핑장을 사진과 함께 담았다. 캠핑에 필요한 기본 정보는 물론 주변 명소들과 맛집 정보들도 수록해 여행과 캠핑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풍부한 캠핑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용준의 캠핑지수’를 장소마다 넣어 여행지와 캠핑에 대한 대략적인 총평을 수치로 보기 쉽도록 했다. 값 1만6천800원
류설아기자 rsa119@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