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미군 고엽제 매몰’ 기초단체장 정책간담회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원혜영)는 21일 국회 본청 귀빈식당에서 주한미군 고엽제 매몰 의혹과 관련 진상규명 등 환경문제 관련 경기·인천지역 기초자치단체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20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5월 19일 경북 칠곡 캠프캐럴에서 고엽제 매몰 의혹이 제기 된 이후 부천 캠프 머서, 인천 부평 캠프 마켓 등지로 확산, 고엽제 문제가 주한미군이 주둔하는 경기·인천지역 기초자치단체의 최대현안으로 부상하고 있음에 따라, 해당지역의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당 대응방안 및 대책을 논의하게 된다.

 

특히 주한미군 주둔 경기·인천지역 기초자치단체장이 참석, 해당지역의 현황을 직접 보고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수원 영통), 국회 국방위·환노위·외통위 위원들이 참석해 고엽제 관련 국회 대응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해서도 논의 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원혜영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 김진표 원내대표, 조정식 경기도당 위원장, 문병호 인천시당 위원장, 신학용(국방위)·홍영표(환노위) 의원을 비롯, 민주당 소속 홍미영 인천 부평구청장, 김만수 부천시장, 김선기 평택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해인기자 hikang@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