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영어랑 놀아요
인천 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인주중학교에서 ‘2011 남부 중학생 영어캠프(Nonstop English Camp)’를 개강했다.
오는 5일까지 진행될 캠프는 중학교 2학년 학생 120명, 원어민교사 10명, 한국인 교사 20명 등 모두 150명이 참여했다.
남여 학생 6명씩 소규모 인원으로 10학급을 편성, 하루 7시간씩 영어의사 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 훈련도 받는다.
학생들은 개강 첫날 모형 여권을 이용, 입국신고서(Immigration Card)를 작성하고 입국심사를 통과하는 연습을 통해 영어캠프에 참가하게 된 목적과 관심분야 등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캠프생활을 시작했다.
교육과정은 오전 읽기·쓰기·말하기 등 영어 집중훈련, 오후 온몸 영어체험학습으로 2시간 블록 타임제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캠프기간 동안 영문 단편소설을 읽는 Story Reading 수업과 읽은 내용을 독후감으로 작성하는 Writing Activity를 통해 12면체 입체 다각형을 완성하는 등 영어의 4기능을 모두 연계해 공부한다.
학생들이 다양한 원어민의 수업을 접할 수 있도록 Situational English와 Pop 퀴즈, 실생활 영어체험학습, Amazing Race, 영어방송퀴즈, 인천국제공항 현장학습 등도 이뤄진다.
박혜숙기자 phs@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