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송고등학교(교장 김한신)는 지난 17일 창의인성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경기도 화성~시흥 일대를 탐방하는 국토사랑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한반도 최대의 공룡알 화석지인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화석지와 세계 최대 규모의 시화호 조력발전소, 해갈현상으로 유명한 제부도 등을 돌며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한신 교장은 “국토사랑은 우리 국토에 대한 풍부한 지식에서 출발해 관심과 애정이 뒤따를 때 가능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국토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토사랑 교육의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연수여고(교장 김중성)는 지난 19일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1학년 학생 전원이 참가한 ‘스포츠 골든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스포츠 OX 퀴즈 등 각 퀴즈 프로그램에 참여해 평소 알고 있던 스포츠 상식을 뽐내고 체육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중성 교장은 “학교체육 정책연구학교로 지정된 만큼 지속적으로 다양한 체육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남학생들에 비해 인식이나 참여도가 낮은 여학생들이 자발적이고 체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원초등학교(교장 유광준)는 지난 19일 전교생이 참여한 ‘으뜸이 논술대회’를 열었다.
경원초교는 각 학생의 수준에 맞게 교과서를 바탕으로 논술주제를 출제했으며 학생들은 개요를 짜고, 주장과 근거를 갖춰 조리 있게 각자 자신의 글을 채워나갔다.
3학년 조민준군(10)은 “생각하고 있는 것을 글로 쓴다는 게 어려웠지만 그동안 열심히 독서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인천검단초등학교(교장 이주형)는 지난 15일 국회 선플정치모임과 공동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터넷윤리 골든벨 퀴즈대회’를 열었다.
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 30개 팀이 참가해 네티켓 기본원칙, 사이버 명예훼손, 사이버폭력 예방, 인터넷 윤리 등 다양한 문제를 놓고 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풀어나갔다.
이경재 국회 선플정치모임 대표는 “학생들이 올바른 인터넷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국회차원에서도 인터넷 폐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준기자 yjunsay@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