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스마트 세상 만들기’ 캠페인
건전한 인터넷 윤리와 클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2011 경기도 아름다운 스마트 세상 만들기’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와 (사)스마트경기포럼은 지난 8월24일 KT 경기남부법인사업단에서 봉사대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클린 스마트봉사단’ 발족식을 개최한 데 이어 UCC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클린 스마트봉사단은 최근 UCC, SNS 등 개인미디어가 급증하는 인터넷 환경 속에서 건강한 미디어와 클린 콘텐츠 사용·확산을 모토로 한 ‘경기도 아름다운 스마트세상 만들기’ 캠페인의 최전방 정예부대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올 연말까지 건전한 인터넷 및 콘텐츠 활용방법 교육, 클린UCC 동영상 제작 및 보급, SNS를 이용한 사이버 윤리 및 인터넷 역기능 예방 확산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클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다음달 25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UCC공모전에 참여하고 싶다면 클린UCC 동영상을 제작해 KBS미디어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되고 ‘선플달기’ 공모전은 원하는 사이트에 선플을 게시 후 정리해 지정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 봉사활동수기를 작성해 응모 사이트에 게시해도 된다.
공모전 우수자에게는 장관, 경기도지사, 경기도교육감, 10개 대학총장상, 다수 기관장상 등이 주어진다.
한편 이 캠페인은 (사)스마트경기포럼이 주최하고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며 경기도, 방송통신위원회, 경기도교육청, 경기일보 등이 후원하고 있다. 구예리기자 yell@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