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하안북중 '하이스쿨뮤지컬'
광명하안북중학교(교장 심정희) 뮤지컬반의 제3회 정기공연 뮤지컬 ‘하이스쿨뮤지컬(High School Musical)’이 지난 26일 저녁 광명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교사와 학생, 학부모, 지역 인사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지난 2009년부터 ‘경기도교육청지정 뮤지컬 교과특기자 육성교’로 지정된 학교는 올해부터는 ‘경기도교육지원청 지정 문화예술교육크러스트 거점학교’ 및 ‘광명시 지정 광명혁신교육지구 향기나는 문화예술교육지정교’로 선정돼 학생들의 문화예술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학교는 올해 23명의 뮤지컬반 학생들을 방과 후와 주말에 기초 실력을 다지고, 여름 방학에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켰으며, 그 동안 닦아 온 기량을 이번 정기공연을 통해 맘껏 발휘했다. 이번에 공연된 ‘하이스쿨뮤지컬(High School Musical)’은 TV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뮤지컬 영화를 각색한 작품이다. 농구팀의 주장인 ‘트로이’와 과학동아리의 수재인 ‘가브리엘라’가 노래에 대한 열정으로, 주변의 방해를 극복하고 뮤지컬 오디션에 합격하는 이야기로 10대들의 성장보고서와 같은 내용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큰 무대에서 연기한 뮤지컬반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연기와 노래로 마음껏 펼치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또 다른 자신의 열정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했다.
이번 공연은 일반 관객들에게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뮤지컬 공연을 볼 수 있는 자리였으며, 학부모와 친구들은 자신의 재능 계발을 위해 노력하며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심정희 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을 학습자료로 활용, 학생들이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 정서함양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