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외국인을 상대로 특별한 12월 겨울관광 상품을 선보이고자 ‘고양시 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관광 마케팅을 위해 여행업계 대표들을 대상으로 사업성을 진단받고 자문을 구하는 형태였지만 이번에는 올 겨울 상품을 맛보게 될 대상을 중국, 일본, 구미주 등의 시장별 포지셔닝을 전략적 마케팅으로 전환, 사전 조사를 위해 외국인들을 초청키로 했다.
상품은 ‘꽃보다 아름다운 고양시의 겨울나기!’를 주제로 크게 3가지상품으로 기획하고 선택의 폭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오는16일 첫 번째,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를 선보이게 될 ‘고양 러블리 데일리 투어’ 상품으로 고양시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인 호수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중남미문화원에서 빠에야를 먹으며 고양문화재단과 공동 제작한 뮤지컬 그리스 관람까지 연계하여 더욱 호기심을 자극토록 했다.
두 번째 상품은 19일 ‘고양시 겨울 북한산행기’로 북한산 등산을 연계한 관광레저상품으로 여기에는 북한산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고양시 전통사찰에서의 다도체험과 사찰 웰빙음식이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을 장식하게 될 세번째 고양시 팸투어는 27일 문화예술의 도시를 뽐내는 거리공연과 함께 최고의 한정식을 맛보고 치아 및 피부케어까지 받게 되는 ’꽃보다 아름다운 한류미인관광‘ 상품이다.
각 상품들은 주한 대사관 및 각 대학교, 교육청 등을 중심으로 홍보될 예정이며 12월 행운의 주인공들은 선착순으로 마감하게 된다.
이종경 시 관광과장은 “외국인들에게 고양시의 겨울이 어떤 모습으로 비춰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며 “이번 겨울여행 팸투어를 통해 고양시가 갖고 있는 각종 지역 관광상품들이 제대로 홍보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 팸투어 예약문의는 고양시 관광개발과(031-8075-3403)로 연락하면 된다. 고양=유제원기자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